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억,망각,전이,창의력 - 장기기억 단기기억 동기적망각 간섭이론 길포드 소극적전이 적극적전이 문재과정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6:53

    기억, 망각, 전이, 창의력 - 장기기억의 단기기억의 동기적 망각의 간섭 이론 길퍼드 소극적 전이의 적극적 전이가 의문 과정


    >


    기억경험을 통해서 하나아 본인은 유기체 내의 지속적인 전천로 이러한 경험들을 저장하고 재생하는 하나렌 과정을 기억이라고 하며, 학습이 경험 스토리의 획득 과정인데 비해 기억은 이를 저장, 저장하여 필요한 사태로 재생, 활용하는 과정을 내용합니다. 기억은 기명, 파지, 재생, 재인의 과정으로 세분화할 수 있으며, 역시 한 단기간 정보를 저장하는 단기기억과 비교적 영속적으로 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재생,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기기억으로 구분합니다. 단기 기억의 저장 용량은 5~9로 대단히 제한적이고 지속 때때로에서도 짧고 20초가 지봉잉 면 정보도 없어진다. 단기기억의 정보를 반복해 반복함으로써 장기기억으로 넘어간다. 장기 기억은 무한한 양의 정보를 비교적 영속적으로 저장하므로, 어느 1개를 회상하고자 할 때에 회상할 수 없는 것은 그 정보가 사라졌다기보다는 그 정보 접근이 실패했다고 설명된다.​


    >


    망각망각(forqetting)은 앞에서 학습한 것을 상기하거나 부자연스럽고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한 것으로 망각현상은 여러 가지로 설명할 수 있지만, 부자연스럽고 매우 복잡한 현상이기 때문에 어떤 이론에 의해 만족스럽게 설명할 수는 없다. 간섭 이론에서는 송학스프도 이후의 학습이 강소프하니까에 망각이 1어(로 효은테감 정학에서는 기억 흔적 이 그때의 경과와 함께 더 좋은 형태로 재구성되지 않으면 망각이 촉진된다고 한다. 정신분석 이론에서는 억압에 의해 동기적 망각(motivated forgetting)이 이뤄진다고 한다.전이가 어떤 학습의 결과가 다른 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전이(transfer)라고 하며, 전이는 그 성질에 따라 두 가지로 나쁘지 않게 무너질 수 있다. 앞의 학습이 담의 학습을 촉진할 때는 적극적 전이 혹은 정적 전이라고 부르고 방해하는 경우를 소극적 전이 역시 부적절하다고 부른다. 소극적인 전이란 바로 제지 현상이었다. 그렇게 나쁘지 않는 1반 적으로 학습의 전이는 적극적인 전이를 뜻한다.​


    >


    ​ 창의력, 새로운 관계를 지각하거나, 비범한 에디어를 산출하거나 역시 전통적 문 지에유효은에서 동무오과 새로운 유형으로 뭉지에하는 능력을 1콜우묘, 토렝스은 창의력의 과정을 1. 어느 글 솜씨, 결핍, 격차 등에 민감한 것이다.2. 문 제나 어려움을 추측하고 형성하기 3. 그리고 가설을 검증하고 재검증하기 4. 결과를 하달하기로 의견 있다. 길퍼드 인간의 문재를 수렴적 문재와 확산적 일에 따라 구별하고 있다. 수험문재는, 문재과정을 통해서 도출되어야 할 해답 또는 정답이 판정되고 있는 문재 능력을 내용으로 합니다. 이에 대해 창의력이 훈련이나 교육을 통해 개발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는 편이었다. 창의적인 사람과 비창의적인 사람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창의적인 능력이 존재하며 단지 그 소유의 정도와 질에서 차이가 있을 뿐 이들을 훈련과 교육을 통해 개발할 수 있다는 믿음이 보편화된 것이다. 특히 학교 교육에서 창의적인 문재를 개발할 필요성과 당위성은 매우 크다.​​


    >


    >


    >


    기억, 망각, 전이, 창의력 - 장기 기억 단기 기억 동기적 망각 간섭 이론 길퍼드 소극적 전이 문제


    댓글

Designed by Tistory.